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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패션쇼
출처: 하퍼스바자코리아
(요약) 코펜하겐 패션위크는 2020-2022 지속가능한 실행계획(Sustainability Action Plan)을 발표하며 제로 웨이스트 패션위크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으로 2023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발렌티노는 목재 벤치로 쇼 공간을 꾸미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사용했고, 마린 세르는 업사이클 제품과 생분해성 원사, 재활용 원단으로 만든 지속가능한 컬렉션을 소개했다. 스텔라 매카트니는 친환경 소재를 87% 이상 사용하며 동물 사랑과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했고, 클로에는 윤리적인 방법으로 제작한 가죽과 폐기물을 재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구찌는 자체 개발한 지속가능 소재 데메트라(Demetra)로 관객석을 꾸민 패션쇼를 진행했다.
여행객 49%, 지속가능한 여행 '비용' 때문에 어려워
출처: 뉴스펭귄
(요약) 부킹닷컴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을 포함한 35개국의 여행객 3만3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여행객 76%는 지속가능한 여행을 계획 중이며, 응답자 53%는 기후위기에 관한 소식들이 이 같은 선택을 하는 데 영향을 줬다고 답했다. 그러나 비용 문제로 인해 49%는 지속가능한 선택을 하기 어려움을 지적했다. 지속가능한 여행의 발목을 잡는 것은 '비용'뿐만은 아니라는 의견이 있었고, 정보 부족(47%)과 지속가능한 선택권 부족(51%)을 지적했다.
[지구한바퀴] 기후변화로 증가한 꽃가루‥바이러스 품고 날아다닌다
출처: MBC뉴스
(요약) 기후변화로 인해 꽃가루의 발생 시기가 앞당겨지고 기간도 길어졌다. 참나무 꽃가루는 작년 대비 4배 증가했고, 꽃가루 발생량도 늘었다. 꽃가루는 알러지 뿐 아니라 호흡기 질환과 바이러스와도 관련이 있다. 꽃가루는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과도 연관성이 있다.
글로벌 대세 ‘ESG경영’ 도내 중기 절반 "용어만 들어 봤다"
출처: 기호일보
(요약)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실시한 중소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태조사에 따르면, 경기도 중소기업의 대부분은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은 있지만, 정확한 이해는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ESG 경영이 필요한 이유로는 기업 생존 가능성, 사회 평판, 기업 운영 철학, 매출 영향 등이 나타났으며, 전체 기업 중 15.8%에 해당하는 85개 기업만이 ESG 경영을 추진 중이거나 계획이 있다고 조사되었다. 이들 기업은 ESG 전문인력 부족, ESG 도입에 필요한 정보 부족, 제한된 재원 등이 가장 큰 문제로 지목되었다. 기업들은 직접 자금 지원과 세제 혜택, ESG 교육과 정보 제공 등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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