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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친환경차 수요, 4050세대가 주도
출처: 한국경제
(요약) 국내 친환경차 시장, 특히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는 40~50대 소비자 중심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젊은 소비자가 주도할 것이라는 기대에도 불구하고 전기 자동차에 대한 높은 비용과 소형 라인업의 부족으로 인해 중장년 구매자의 수요가 더 커졌다. 업계 전문가들은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이 모델 선택권 확대, 수요 관리, 가격 책정 등에 달려 있다고 내다봤다. 전통 내연기관의 시장점유율은 2018년 92%에서 2023년 76%로 하락해 친환경차로의 전환을 예고하고 있다.
친환경 '비건캠핑' 20∼21일 세종시에서 열린다
출처: 연합뉴스
(요약) 세종시 시설관리공단과 비영리단체 메이크잇제로는 5월 20일~21일 합강야영장에서 비건캠핑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세종관광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세종에 본사를 둔 비건푸드 연구기업 '프롬베지가든'에서 제공하는 생태교육, 생태플로깅, 식물성 식사 등을 제공한다. 추가 활동으로는 지역 채소 보물 찾기, '와이퍼' 황승용의 북토크, 쓰레기 최소화 챌린지 등이 있다. 이번 행사는 비건 채식이 따분하다는 인식에 도전하고 이를 세종시의 문화 콘텐츠로 알리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 따릉이 출퇴근 캠페인 개최…"탄소 감축·기부 참여하세요"
출처: 뉴스줌
(요약) 서울시는 저탄소 생활을 확립하고 자전거 출퇴근을 촉진하기 위해 '따릉이와 함께 하는 에너지 및 기부 타기' 캠페인을 5월 25일부터 시작한다. 이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참여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종료 후 참가자들이 이동한 총 거리에 상응하는 기부금을 모금하여 에너지 취약 그룹에 대한 지원과 같은 다양한 사회 기여 활동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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