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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 쓰레기는 가라"…화장품 용기의 변신은 무죄[기업 품격 높이는 ESG 경영]
출처: 서울경제
(요약) 국내 화장품 제조 업계에서 친환경 용기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콜마는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및 비목재 종이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개발하며, 자회사 연우는 SK케미칼과 코폴리에스터 소재 화장품 용기를 개발 중이다. 한국콜마는 또한 종이스틱 화장품 용기를 개발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86% 줄였다. 중견 화장품 제조 기업 삼화는 CJ제일제당과 친환경 소재 용기 제작 확대를 계획하며, 세계 최초로 친환경 생분해 소재 화장품 용기를 선보였다.
스위스 화장품 시장 회복 중...친환경에 주목해야
출처: 팜뉴스
(요약) 스위스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점차 회복되어 2021년 하반기부터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스위스 친환경 화장품 매출액은 2015년부터 꾸준히 증가하며, 2021년에는 약 4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기초 화장품이 전체 수입액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친환경 및 친자연 원료 성분을 사용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K-Beauty는 2019년부터 스위스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활성화되고 있다. 한국 화장품 업체들은 친환경 포장재 개발과 활용, 소셜 미디어 활용 등의 전략을 통해 스위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포장재 줄이기로 착한 소비 실천해요! 서울시, 제로마켓 참여자 모집
출처: 비전21뉴스
(요약) 서울시는 제로웨이스트 매장 200개소를 모집해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서울 제로마켓으로 선정해 지원하며, 2022년에는 95개소의 제로마켓을 지원해 연간 약 2,669㎏의 탄소를 절감했다. 올해부터 소규모 제로웨이스트 매장 운영자들이 연합체를 구성해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가맹점을 운영하는 기업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 소재 기업, 대학, 사업자, 단체 등으로, 모집 기간은 5월 2일부터 19일까지다.
기후변화가 앞당긴 “엥~” 소리 : 이제 ‘여름 모기’는 옛말, 모기 예보가 더 빨라졌다
출처: 허프포스트코리아
(요약)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모기 활동이 봄·가을로 확대되고 있다. 서울시의 모기 예보제 데이터에 따르면, 4월 한 달 평균 모기 활동지수는 36.17로 관심 단계에 속하며, 최근 10일간 야외 모기 활동지수는 평균 43.64로 주의 단계에 근접했다. 올해 4월 21일에 서울의 공원 기준 모기 활동지수는 51.3으로 처음으로 주의 단계를 넘어섰다. 기상청은 올해 6~7월의 평균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각각 40%로 전망했다. 기후변화로 인해 모기의 활동 시기도 점점 빨라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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