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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친환경의 탈을 쓴 ‘그린워싱’, 무엇이 문제일까
출처: 이미디어
(요약) 그린워싱은 기업이나 조직이 실제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보다 지속가능한 마케팅에 더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속이는 행동이다. 이는 1986년에 제이 웨스터벨트가 당시 호텔의 가식적인 '그린' 캠페인을 비판하면서 처음으로 지적되었다. 기업이은 MZ 세대와 같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그린워싱에 참여한다. 그 결과 그들의 영향력에 대해 명확한 이해 없이 겉보기로만 친환경 정책을 채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린워싱 방지를 위해 소비자들은 제품의 환경적 주장을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그들이 친환경 인증 기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탄소중립·친환경·공감예술...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1O년 축제
출처: 시사뉴스
(요약) 국립현대미술관 (MMCA)은 '탄소 중립, 친환경, 공감하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서울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는 축제를 개최한다. 5월 31일부터 시작되는 이 축제는 '플로깅'이라는 저탄소 도시 걷기와 야외 영화 상영 등의 활동을 포함한다. 이 행사는 환경과 사회에 대해 반영하고, 예술과 사회에 대한 흥미로운 토론을 자극하며,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참가비는 전액 월드비전에 기부되어 국내 소외계층 아동들의 미술심리치료비를 지원하는 데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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