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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제지', 플라스틱 줄이고 재활용률 높이다
출처:한스경제
기업들은 친환경 제품을 통해 환경 오염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한솔제지: 재생펄프를 사용한 친환경 고급 팬시지를 생산, 종이 실링트레이는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제작.
케이더블유씨: 친환경 종이테이프를 개발, 물에 완전히 용해되어 재활용할 수 있으며 환경 오염을 최소화.
아신티엔에프: 종이 완충재를 사용한 친환경 안전봉투 '버블 페이퍼'를 생산.
굿페이퍼: 친환경 펄프 몰드를 만들어서 다양한 제품에 활용, 재활용 자원을 이용하여 가격 경쟁력이 뛰어남.
제주 해안 쓰레기 '플라스틱·스티로폼 파편'이 최다
출처:뉴스원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제주 해안에서 진행된 '제주줍깅' 캠페인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 해안쓰레기는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파편으로 확인되었다. 참가자 190명이 6곳에서 9,654개, 528.4kg의 쓰레기를 수거하였고, 그중 3,155개가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파편으로 나타났다. 페트병과 병뚜껑이 2위를 차지하고, 담배꽁초, 밧줄과 끈류, 비닐봉지, 과자·라면 봉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일회용품 규제를 강화하고, 어업쓰레기 처리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또한, 해양환경 관리를 위한 제주도 해양환경부서 신설이 필요하다고 언급되었다.
"배출권 구매로 '탄소중립 달성' 광고는 어불성설"…철퇴 맞은 애플
출처:한국경제
유럽연합(EU)은 애플의 애플워치 광고를 '그린워싱'으로 비판하며 조사를 시작했다. 애플은 애플워치를 "탄소중립 제품"으로 광고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배출권 구매를 통해 탄소 배출을 상쇄하고 있다. EU는 2026년부터 배출권 상쇄를 통한 탄소중립 홍보를 금지하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애플은 이에 반박하며 자체적인 기후 복구 사업을 통해 배출권을 얻었고, 제조 과정은 100% 청정 전기를 사용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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