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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ASY ESG] 넷플릭스의 ESG 경영

      ▶넷플릭스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넷플릭스(Netflix)는 ESG 경영에 많은 투자를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로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것의 전제는 우리가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며,

      이를 위해 중요한 것은 바로 환경의 지속가능성이다”라며

      넷플릭스는 지속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Environment(환경)

      넷플릭스는 탄소 중립(Net Zero)을 목표로 삼은 “넷 제로+네이처(Net Zero + Nature)” 계획을 실행 중입니다.

      Net Zero + Nature는 3R(Reduce, Retain, Remove)을 중심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Reduce(저감)는 내부의 탄소 배출 Scope 1과2 배출을 2030년까지 45%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최적화, 전기화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화의 3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 단계는 넷플릭스가 소유 또는 임대한 스튜디오 시설에서 우선 적용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원에 따라 Scope 1, 2, 3으로 구분되며,

      Scope 1은 기업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사업장의 물리적 장치, 공정에서 직접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의미하며,

      Scope 2는 기업이 구매하는 에너지를 공급자들이 생산할 때 발생하는 간접 배출,

      Scope 3은 기업의 가치 사슬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간접배출을 의미

       

      “최적화, 전기화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화”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주로 영화 및 시리즈 프로덕션의 탄소 배출 제거를 통해 목표를 달성합니다.

      2021년에는 프로덕션에서 사용되는 연료량을 10만 3천 리터 가량 줄였습니다.

      이를 위해 현장에 전기차를 추가했으며, 디젤 발전기를 휴대용 전기 배터리(예: 《버진리버》 시즌 4) 또는

      친환경 수소 발전 장치(예: 《브리저튼》 시즌 2, 아래 사진)로 교체했습니다.

      출처:넷플릭스

       

      둘째, Retain(보존)은 자연의 기존 탄소 저장 능력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열대 우림과 같은 생태계 보호를 시작으로 탄소의 대기 유입을 방지하는 프로젝트에 투자함으로써 

      탄소 배출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투자 프로젝트인 미국 오리건주의 “라이트닝 크릭 랜치 프로젝트(Lightning Creek Ranch Project)”

      북미 최대 대초원의 손실을 방지하는 것으로서 토지 소유주가 농작을 하지 않도록 하여

      천연 탄소 제거 시스템을 보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마지막으로 Remove(제거)는 대기 중 탄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초원, 맹그로브 숲, 토양 복원 등의 자연 생태계 재건 투자 프로젝트를 시행함으로써

      탄소 중립을 달성합니다.

      이러한 3R 활동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환경을 보전함으로써 2019년 대비

      2020년 총 탄소 순 배출량이 1,208,205메가톤(MTCO2e)에서

      997,457메가톤(MTCO2e)으로 210,748메가톤(MTCO2e) 감축되었습니다.

      ───
      넷플릭스는 넷플릭스만의 고유 업(業)의 특성을 활용하여 환경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작품을 꾸준히 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구(Our Planet)>, <나의 문어 선생님(My Octopus Teacher)>등은 

      1억 6천만 이상의 가구에서 시청하였으며, 이는 넷플릭스 전체 회원의 70%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Social(사회)

      포용성과 다양성 향상을 위해 그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을 대변하기 위해 넷플릭스는 편견 없는 채용 프로세스와

       직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포용적 채용을 위해 채용 과정에서의 편견, 관습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성별: 남자 45.1 %/ 여자 47.8%

      인종,민족: 백인 43.5%/ 아시안 23.8%/ 흑인계 9.9%/ 히스패닉 8.5 %

      출처: 넷플릭스 보고서 2020

      흑인, 라틴계, 아시아계, 성소수자(LGBTQ+)와 같은 소외된 커뮤니티와의 이벤트 개최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직원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직원의 소속감을 고취하며 유대감을 향상하기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Government(지배 구조)

      넷플릭스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지배구조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정책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보고서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공개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2019년부터 <Netflix Environment, Social & Governance Report> 공개적으로 발간합니다.

       

      ▶지속가능한 ESG 경영 파트너 칼렛스토어

      "3R(Recycle, Reuse, Reduce) 가이드 제공,

      ESG 경영 파트너 칼렛스토어와 상의하세요!"

      환경에 대한 인식, ESG 경영으로의 전환, 탄소중립을 향한 전 세계적 동의 등이 맞물리면서 지속 가능한 포장으로 교체해가는 기업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칼렛스토어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다양한 포장재를 기성품 및 맞춤 제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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